인제대학교
통합검색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문리과대학 학장 이범종

세상을 읽는 폭넓은 시각,
원칙과 실천,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사회과학대학


사람은 본능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 그래야 할 이유가 있을 때 행동한다고 합니다. 합리적 사유를 바탕으로 인간과 사회 현상을 추론하고 그 바탕 위에서 일상생활을 곧게 영위합니다.

사회과학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따뜻한 관심에서 출발하여 복합적 사회현상을 과학적으로 엄밀하고 냉철하게 연구, 분석하여 인간의 삶을 보다 합리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읽는 폭넓은 시각, 원칙과 실천,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사회과학대학은 사실에 입각하여 진리를 탐구하려는 태도인 실사구시(實事求是)를 근간으로 하는 인간 삶의 실천을 도모하는 학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공인재학부(공공인재, 법학, 정치외교, 행정),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보건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치료학과, 소비자가족학과, 스포츠헬스케어학과,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 12개의 전공영역으로 나누어져 각 분야에서 그 우수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동시에 융합프로그램으로 전공영역 간 활발한 학습교류와 복수전공제도 등을 통하여 무엇보다 전문성과 융복합 역량을 갖춘 지식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 사회진출 지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해외대학들과 학사교류 협정을 체결하여 초연결 지구사회의 글로벌 지식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은 이에 그치지 않고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의 양성에 더욱 기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사회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과학대학 학장이 영 호